티스토리 뷰

반응형

며칠 뒤면 큐넷 2차 기사시험 접수일이 시작이 됩니다. 큐넷.. 제 아이디가 살아있을 지는 모르겠는데 저도 이번에 시험을 하나 봐야하거든요. 거기 보면 증명사진을 업로드해서 원서 접수를 해야하는데요.


[goldk1]


큐넷의 사진 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생각보다 무지 타이트하죠. 크기 뿐만 아니라 권장 용량이 200KB 아래기 때문에 이 둘다를 맞춰줘야 하는데, 저처럼 아래의 조건을 초과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그림판과 이미지 압축 사이트를 이용해서, 증명사진 크기 및 용량 줄이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포토샵이 있으면 그걸 쓰셔도 되는데, 대부분 윈도우 컴퓨터에는 그림판이 있으니까, 그걸 열고, 증명사진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크기 조정(1)을 클릭해주세요. 크기조정은 백분률과 픽셀 두개 다 가능한데요. 여기서 픽셀로 해서, 비율은 어그러뜨리지 않는 범위내에서 해봅니다. 


[goldk2]


참고로 세로의 제한선은 200pixel인데요. 세로가 200이 넘는 경우는 위 아래를 적당히 잘라서 크롭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다 조정을 하셨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줍니다. 혹시 잘못되면 원본을 가지고 다시 작업을 하기 위함이랍니다. 




그럼 이제 증명사진의 용량줄이기를 도전해보겠습니다. 저는 compressingjpeg.com/ko <- 이 사이트를 이용해보았어요. 저렇게 달랑 한페이지로 되어 있는 사이트인데요. 줄이고 싶은 이미지를 20개까지 한꺼번에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기 드래그 영역에 아까 작업한 증명사진을 넣어주시구요.





조금 기다리면, 자동으로 용량을 줄여줍니다. 그렇지만 그 압축폭이 적다면, 수레바퀴 모양을 클릭해봅니다. 그럼 저렇게 퀄리티 조정 바가 생기는데요. 퀄리티 아래의 숫자가 낮아질수록 용량이 줄어듭니다. 그런데 너무 줄이면 또 사진의 품질이 낮아지니, 적당한 선에서 조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르고, 조금 기다렸다가 다운로드라는 노란 버튼을 눌르면 증명사진 용량 줄이기가 끝납니다.


이상 증명사진 크기 줄이기 및 용량줄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10분 안쪽으로 끝나더라구요.


[goldk3]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