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입학하고 나서 제일 처음 가져오라는 서류가 1. 주민등록등본 2.영유아건강검진 결과 3.예방접종 증명서 이건데요. 3번은 개인정보 동의를 받고 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출력물을 원하는 원도 있더라구요.


[goldk1]


그래서 오늘은 3번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가 없거나 하시면 보건소나, 원래 다니시는 소아과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우선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로 갑니다. 이 사이트에 가입되어있으면 때마다 예방접종 받으라는 안내 SMS가 나오더라구요. 가입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 가입을, 회원이시라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조회만 하는 경우에는 id/pwd만 있으면 되구요. 출력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goldk2]


물론 사이트 내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회원가입후 회원 부가정보 입력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한답니다. 등록되지 않은 인증서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에는 그냥 로그인창을 무한루프 돌게되니 주의!



로그인을 하시고 난 다음에는 맨 뒤에 전자민원 서비스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예방접종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문과 영문이 있는데요. 원에 제출하는 용은 국문 예방접종증명서로 발급 신청 하면 됩니다. 저기 아래에도 공인인증서 필요하다고 나오죠? 



요 다음에는 발급 받을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본인이면 본인 아래에 있는 증명서 신청을 누르고, 아이의 경우에는 아이쪽을 선택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아이의 증명서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이름이 없는 경우에는 당황말고 아이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의 등록은 예방접종관리의 아이정보등록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출생일 성별 그리고 아이와의 관계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전자민원 서비스 로 가셔서 국문/영문 중 선택하시고, 발급하려는 아이 이름 옆에 있는 증명서 신청 버튼ㅇ르 눌러줌녀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신청서 페이지가 로딩이 되는데요. 제출용의 경우는 제출하는 곳을 꼭 클릭하고 신청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인증서 창이 뜨고 본인인증을 한 후에 출력하면 끝! 여기까지가 인터넷으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이랍니다. 프린터가 꼭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주시고 인터넷에서 발급이 힘들면 가까운 보건소로 가시기!


[goldk3]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