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인가? 올해 초인가부터 지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이라는 것을 시작했어요. 유료회원인데, 추가 쿠폰도 주고 마일리지도 더 쌓이게 한다는 게 주된 혜택입니다. 물론 처음 가입했을 때 주는 웰컴 혜택도 있지요.


[goldk1]


대부분이 그렇듯 처음 체험기간이 있는데, 그 기간이 끝나면 1년 단위로 연회비가 결제된답니다. 그래서 체험기간 내에 미리 자동결제 해지를 해두어야 불의타를 방지할 수 있어요. 오늘은 지마켓 스마일클럽 자동결제 해지 방법을 알아보고, 혹시라도 연회비가 결제되었다면 환불받을 수 있는 연회비 환불 가능 기간도 함께 정리해 볼게요.



우선 지마켓에 로그인을 하시고, 나의 쇼핑으로 들어갑니다. 스마일 클럽이면 요로코롬 뜰텐데요. 여기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럼 창이 뜨고, 하단에 있는 멤버쉽 자동연장 취소를 클릭하시면 되요. 



그럼 한번 더 묻습니다. 이러케 받은 혜택이 많은데!! 하면서 블라블라블라 하는데 그래도 예라는 곳에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노란색이 아니라고 당황하지 마시구 눌러주세요.




ㅎㅎㅎ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여기서 예를 누르면 이제 끝나요. 아래에 보이시는 멤버쉽 자동연장취소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보일때까지 방심말고 계속 지켜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이 그렇듯 자동결제가 취소된것 뿐이고, 멤버쉽은 만료일 전까지 잔여기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체험기간이면 시작일로부터 한달. 저처럼 연회비 결제한 경우는  1년 후이죠.


[goldk2]


그런데 체험기간 끝난 후에 잊고 있다가 연회비 결제되면서 멤버쉽 스타트 되는 경우는 어쩌냐! 난 더 쓸 생각이 없는데! 이런 경우 분명히 있기 때문에 유의사항을 가져와봤습니다. 



웰컴 기프트로 주는 스마일 캐시를 사용하지 않으면 결제후 7일 이내 스마일클럽 전용 고객센터에서 문의시 가능하다고 하네요. 제 기억에 웰컴 스마일 캐시는 회원 가입하고 나서 하루인가 이틀 뒤에 줬던 것 같구.. 결제되자마자 바로 고객센터에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한다고 하면 해줄 것 같습니다. 


[goldk3]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