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달 13일~16일 정도가 되면 어린이집에서 보육료 결제하라는 알림톡이 와요. 원래는  ARS 문자였는데, 시대가 바뀌면서 그게 알림톡으로 바뀌었네요. 어린이집 보육료의 경우 받자마자 결제하지 않으면 까먹기 쉬운데요. 오늘은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를 앱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goldk1]

 

보육료 결제하려면 보육료 결제카드가 있어야 해요. 저는 어린이집이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국민은행 카드로 만들었어요. 원래는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는데, 저는 카드값이 다음달로 이월되는 게 싫어서 그냥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육료는 ARS로 전화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고, 인터넷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도 결제할 수 있어요. 저는 컴퓨터 키는게 싫어서 아이사랑 앱으로 결제를 한답니다. 아이사랑앱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모두에 있어요. 설치후에 들어가서 상단에서 영유아 보호자를 선택하시고, 그 다음에 보육료 결제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은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게 편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시는 경우에도 마지막에는 공인인증서 서명을 받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goldk2]

 

그리고나서 결제할 보육료가 보이면 그것을 클릭하고, 보육료 결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결제할 보육료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아직 보육료 낼 날짜가 되지 않았을 경우가 큽니다. 

 

보육료 결제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세부 내역이 나와요. 저희의 경우는 필요경비도 일괄납부가 되어서 저렇게 현장학습비라던가 그런게 한꺼번에 나오더라구요. 결제를 누르시고, 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넣어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자주쓰는 카드에 넣어놔서 그 카드를 클릭하면 별도로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수고는 덜더라구요. 다 입력하고나면 공인인증서가 뜨고,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의외로 보육료를 잊고 안내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고의 x) 이런 걸 막기 위해서는 어린이집에서 알림톡 또는 문자가 오면  보육료 결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goldk3]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