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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회사도 이번주에 연말정산 한다고 연락이 왔어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류를 다운로드 받고 나보니, 연말정산 예상세액 조회하는 부분이 나오더라구요.

 

[goldk1]

 

이걸 이용하면 현재 간소화 자료를 이용해서 연말정산 해본 결과 환급금이 있는지, 아니면 더 납부해야할 세액이 있는 지 알아볼 수 있어요.

 

우선 홈텍스에 접속해봅니다.

여기서 맨 왼쪽에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메뉴가 있어요.

이걸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넣고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세액공제자료, 해당하는 부분을 하나씩 다 클릭해줍니다.

중간에 입사한 경우에는 입사일부터 클릭해줍니다. 

이때 의료비에서 안경구매정보가 없으면 안경구매정보를 클릭해주시고요.

 

구매자 이름 선택하고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중복안되게 조심하세요!

 

그 다음 예상세액 계산을 눌러줍니다.

 

체크박스 잘 되었는지 봐주고, 잘 되어있으면 예상세액 계산을 눌러줍니다.

 

간소화 자료 반영해서 한다는 안내가 있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 자신의 총급여 및 기납부세액을 수정해줍니다.

총급여액의 경우 작년에 수입자료가 있으면 그게 반영이 되구요. 

그게 없는 경우엔 총급여/ 기납부세액 수정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총급여 및 기납부세액 넣고, 계산하기 누르고 적용하기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건강보험료 등 옆에 수정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이부분 꼭 넣고 적용하기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계산하기 눌러주고 나면, 차갑 징수 납부(환급) 예상세액 나옵니다.

저처럼 -나오면 돌려받는것이고, 그냥 액수만 찍히면 그 금액을 내줘야합니다.

 

이상 연말정산 예상세액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고용보험 꼭 넣어줘야 그나마 오차가 덜해지니까, 이것 꼭 기억해주세요.

 

[goldk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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