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업자 등록증에는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그리고 주소가 나와있죠. 그런데 장사를 하다보면 처음에 있던 곳에서 쭈욱 계속 하기보다는, 장소를 옮겨가면서 일을 하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goldk1]

 

이런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정정이라는 걸 통해서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을 할 수가 있어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나서 신청/제출을 눌러주세요. 

중간에 보이시는 사업자 등록 신청/정정이 보이시죠? 이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사업자 등록/신청 이 메뉴는 1년 365일 오전 6시~ 자정까지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기존에 있는 사업자의 주소지를 변경하는 거니까, 사업자 등록 정정(개인)을 눌러주세요. 만약에 법인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정정(법인)을 해야겠죠. 제가 접속한 아이디가 개인사업자라, 저쪽은 비활성화된 것 같아요. 

 

그 다음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주소지 변경이니까, 사업장소재지(임대차) 정정에서 정정을 클릭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위는 기존 정보고, 조금 내리면 중간부분이 이렇게 나와요. 본인소유면 자가면적을 입력하고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저장 후 다음을 누르면 되고요. 타인소유의 경우에는 면적 말고도 임대차 입력 버튼을 눌러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장의 소유권이 변경된 경우에는 사업장 추가를 해주시고, 계약 종료로 다른 곳으로 가시는 경우에는 계약 종료를 눌러서 작성하라고 합니다. 참고로 사업장 추가에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만약 사업장이 임대인 경우에는 임대차 계약서 사본을 제출서류로 내주셔야 합니다. 제출서류 선택 화면에 가서 제출서류 넣고, 신청서 제출을 해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신청이 끝납니다. 

참고로 다른 제출서류들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도 참고해주세요. 이상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방법 정리였습니다.

 

[goldk3]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